본문 바로가기
일상

트위터 유료로 할까? 그냥 스레드 할까?

by 버스타고 한번에 2024. 10. 10.
728x90
반응형

트위터와 스레드, 나의 소셜 미디어 활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요즘 고민하고 있는 트위터와 스레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사실 저는 두 플랫폼을 동시에 사용하고 있는 사람인데, 요즘 들어서 유료 구독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거든요. 트위터는 과거에 유료 구독을 했던 경험이 있어서요. 그때는 정말 유용하게 잘 썼던 기억이 나요.

 

트위터 유료 구독 경험

제가 트위터 유료 구독을 시작했을 때, 그 이유는 여러 가지였어요. 일단 수익에 대한 관심도 있었고, AI인 그록을 사용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거든요. 유료로 사용하면서 얻는 혜택도 많았고, 후회는 없었어요. 하지만 이제 구독 기간이 끝나고 갱신할 때가 되니까, 문득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트위터의 매력과 장점

트위터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가장 큰 매력은 세상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건이나 기술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접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특히 테슬라와 같은 최신 기술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었고, 그로 인해 항상 새로운 지식을 얻는 기분이었죠. 또한, 미국을 비롯한 다른 나라 사람들의 콘텐츠를 보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이렇게 다양한 사람들과의 소통은 정말 소중한 일이더라고요.

 

스레드, 새로운 플랫폼의 가능성

그런데 최근에 스레드라는 새로운 플랫폼이 생겼잖아요? 미국에서 만들어졌지만, 아직 사용자가 많이 없고 기능도 좀 부족해 보이는 느낌이에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일이기에, 계속해서 지켜보는 중이에요. 스레드의 강점은 글을 주제로 좀 더 깊게 나눌 수 있다는 점인데, 그 점은 분명히 매력적이죠.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직은 트위터가 더 익숙하고 편안한 것 같아요.

 

유료 구독의 장단점

이번에 트위터 유료 구독을 갱신할지 말지를 고민하면서 유료 구독의 장단점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봤어요. 유료 구독의 장점은 다양한 기능과 혜택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이에요. 반면 단점은 그에 대한 비용이 발생한다는 것이고요. 결국 이 모든 것이 저에게 얼마나 가치 있는 경험이 될지를 고민하게 되더라고요.

 

결정의 기로에 서서

지금 이 순간에도 트위터와 스레드 사이에서 어떤 선택을 할지 고민하고 있어요. 물론 두 플랫폼 모두 각각의 매력이 있어서 선택하기가 쉽지 않네요. 아마도 추후 더 많은 경험과 정보를 얻은 후에 결정을 내릴 것 같아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어떤 플랫폼을 선호하시고, 왜 그 쪽을 선택하셨는지 궁금하네요!

이제 블로그 포스트를 마치며,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혹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트위터 #스레드 #소셜미디어 #유료구독 #소통 #테슬라 #신기술 #AI #고민 #블로그

728x90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판교 가을 밤의 시작  (0) 2024.11.05
감성 터지게 시간 여행  (12) 2024.10.15
10월 그리고 연말의 빠듯함  (3) 2024.10.06
아재들을 위한 마네킹  (13) 2024.09.30
주담대 갈아타야되지?  (3) 2024.09.30
*네이버 블로거, 트위터(X), 카카오톡

SNS 로그인 기능으로 댓글 가능합니다.